[소켓네트워크] - TCP 서버
소켓네트워크2017. 1. 18. 14:4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TCP 서버
1. 소켓 생성(소켓을 통해 데이터를 교환)
클라이언트로부터 연결 요청을 받을 수 있도록 소켓을 생성(TCP용 소켓 생성)
2. 연결 요청할 주소 설정
클라이언트로부터 연결 요청을 받을 서버 IP 주소와 포트번호를 설정
memset(시작, ~으로, ~까지)으로 초기화
htonl(host to network long) : 4Byte(리눅스에서만), IP주소 반환
htons(host to network short) : 2Byte, 포트번호 반환
3. 소켓을 포트에 연결
생성한 소켓을 설정한 주소 및 포트에 연결
bind() 서버의 주소 정보를 서버 소켓에 적용
4. 커널에 개통을 요청
소켓으로 통신이 이루어지도록 커널에 개통을 요청
다른 호스트에서 해당 포트번호로 요청하는 연결을 받아드림
listen() 서버 소켓을 수신 대기로 설정
6. 클라이언트로부터 연결 요청을 수신
7.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
8. 클라이언트와 연결을 종료
9. 서버 종료
'소켓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켓네트워크] - socketpair() (0) | 2017.01.18 |
---|---|
[소켓네트워크] - stdout vs stderr (0) | 2017.01.18 |
[소켓네트워크] - 소켓 디스크립터(Descriptor) (0) | 2017.01.18 |
[소켓네트워크] - 소켓 socket() (0) | 2017.01.18 |
[소켓네트워크] - TCP 소켓 구성도 (0) | 2017.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