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박싱과 언박싱 : object
C#2019. 3. 29. 17:5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박싱과 언박싱 : object |
- 박싱(boxing) 데이터형을 최상위 object 형으로 변환하여 힙 메모리에 저장 ( ex : int num1 = 456; object obj = num1; ) 값 형식의 데이터를 힙 형식인 레퍼런스 형식으로 바꿔 힙에 저장하는 과정 => object는 레퍼런스 타입(힙 형식) -언박싱(unboxing) 힙에 저장된 형식을 다시 원래 형식으로 변환 ( ex : int num2 = (int)obj; ) 힙에 박싱되어 있는 값을 꺼내 값 형식의 변수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과정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구조체 : struct, 열거형 : enum (0) | 2019.03.29 |
---|---|
[C#] - 표준 입력 : Console.ReadKey() 와 Console.ReadLine() (0) | 2019.03.29 |
[C#] - 데이터 형변환 : ToString 과 .Parse() 와 Convert (0) | 2019.03.29 |
[C#] - nullable형(데이터형에 null을 허용하게 해줌) (0) | 2019.03.29 |
[C#] - 문자열 연결, 비교, 길이 확인 : +, ==, .Length (0) | 2019.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