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C# 프로그래밍 기본 구조
C#2019. 3. 29. 14: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C# 프로그래밍 기본 구조 |
- C# 프로그래밍 큰 프레임 구조 using + namespace - using System 등 클래스들을 이 파일안에서 쓸 것이다라고 명시(System을 생략하고 간략하게 사용) #include <stdio.h> 헤더 파일을 포함하는 것과 같은 역할 프롤로그(prologue/prolog/도입 부분) 클래스의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하는 역할, 네임스페이스 명시 없이 클래스를 사용 ( ex : System.Console.Write() -> Console.Write() ) - namespace namespace 안에 클래스가 존재한다 실제 코딩을 작성하는 몸체 부분 클래스가 속한 부분을 구별한다 -> 소속 (클래스명이 동일할 때, 클래스명을 바꿀 것이 아니라 소속인 namespace명을 바꾼다) => System 이라는 namespace 안에 Console.Write() ~ Console.ReadKey() 등 수많은 클래스들이 있다 이 것을 System 이라는 네임스페이스(소속)으로 묶은 것이고 using을 사용하여 번거롭게 계속 해당 namespace를 쓰지 않고서도 해당 클래스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문자열에 \ 포함하는 경우, 경로 출력 및 지정 시 : @ (0) | 2019.03.29 |
---|---|
[C#] - 표준 출력 : Console.Write() 와 Console.WriteLine() (0) | 2019.03.29 |
[C#] - VS 설치부터 프로젝트 생성까지 (0) | 2019.03.29 |
[C#] - C# 프로그램 실행 과정 (0) | 2019.03.28 |
[C#] - 닷넷 프레임워크의 구성요소 + MSDN (0) | 2019.03.28 |
댓글()